Unity (게임 엔진) 개발자
Unity Technologies 초기 릴리스
2005년 6월 8일 라이선스: 독점 소프트웨어
개요: Unity는 Unity Technologies에서 개발한 크로스 플랫폼 게임 엔진입니다.
처음에는 2005년 Apple Worldwide Developers Conference에서 Mac OS X 게임 엔진으로 발표되었고 출시되었습니다.
이 엔진은 이후에 다양한 데스크톱, 모바일, 콘솔 및 가상 현실 플랫폼을 지원하도록 점차 확장되었습니다.
특히 iOS와 Android 모바일 게임 개발에 인기가 있으며,
초보 개발자에게 사용하기 쉽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인디 게임 개발에도 인기가 있습니다.
Unity 역사
Unity 게임 엔진은 2005년에 출시되어 게임 개발을 더 많은 개발자에게 접근 가능하게 만드는 것을 목표로 했습니다.
Unity는 처음에는 Mac OS X용으로 출시되었으나,
나중에는 Microsoft Windows 및 웹 브라우저를 지원하도록 확장되었습니다.
Unity 게임 엔진 라이선싱
Unity는 무료 및 유료 라이선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무료 라이선스는 개인 사용이나 연간 100,000달러 미만을 생성하는 작은 회사를 위한 것이며, 구독은 Unity를 사용하여 생성된 게임의 수익을 기반으로 합니다.
유료 옵션인 Unity Pro는 연간 수익이 200,000달러 이상인 개발자에게 필요하며, 콘솔 개발자에게는 제조업체로부터 제공되는 선호 플랫폼 라이선스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사용
Unity 엔진은 Pokémon Go, Monument Valley, Call of Duty: Mobile, Beat Saber 및 Cuphead와 같은 게임에서 사용됩니다. 2018년 기준으로 Unity는 시장에서 제공되는 모바일 게임의 절반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으며 증강 현실 및 가상 현실 콘텐츠의 60%를 차지했습니다.
Unity와 Unreal Engine의 차이점
Unity와 Unreal Engine은 두 가지 주요 게임 개발 엔진 중 일부입니다. 둘 다 강력한 기능과 도구를 제공하지만, 그들의 접근 방식, 프로그래밍 언어, 성능 및 라이선싱 모델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프로그래밍 언어
Unity는 주로 C#을 사용하여 스크립팅하며, Unreal Engine은 C++와 그 자체 스크립팅 언어인 Blueprints를 사용합니다.
그래픽
Unreal Engine은 그래픽에 대한 강력한 명성을 가지고 있으며, 특히 고해상도 게임과 시뮬레이션에 적합합니다. 반면 Unity는 더 다양한 프로젝트에 적합하며, 2D 게임 및 모바일 게임 개발에 강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라이선싱
위에서 언급했듯이 Unity는 무료 및 유료 라이선스 옵션을 제공합니다.
Unreal Engine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특정 수익 임계값을 초과하면 로열티가 부과됩니다.
커뮤니티 및 지원
둘 다 강력한 커뮤니티와 광범위한 학습 자료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Unity는 초보자와 인디 개발자에게 더 친숙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 두 엔진은 각각의 장점과 단점이 있으므로, 개발자의 필요와 경험에 따라 선택해야 합니다.
유니티와 언리얼 엔진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앗다.
최근이슈가 된만큼 라이선싱의 차이가 분명하엿다. 둘다 커뮤니티와 지원이 확실하여
게임제작엔진의 양대산맥이라고 할 수 잇겟다